본문 바로가기
BEAUTY

눈밑 지방 재배치 수술 후기 1 - 수술 한 이유 / 손품 팁 및 / 수술 직후 경과

by YoonieYunYun 2020. 11. 5.

*수술 자체에대한 후기와 경과 변화에 대한 후기를 중심으로 풀어나가는 포스팅으로 병원 공개는 하지 않겠습니다.

 

 

기존 운영하고 있던 네이버 블로그에 있던 글을 그대로 옮긴 포스팅입니다.*

 

 

내가 수술을 결심 한 이유 

​사실 약 10년 전쯤에 눈 밑 지방 제거 수술을 권유받았으나 당시에는 나이가 너무 어려 얼굴에 손을 대기가 싫어서 생각을 하지 않고 있다가 작년에 그냥 생각난 김에 일정을 무리하게 몰아붙여서 눈 밑 지방재배치를 받았다.

나는 어릴 때부터 눈도 컸지만 다크서클은 더 크고 심하기까지 했는데, 어릴 때는 나중에 컨실러로 화장하면 커버되겠지- 하고 막연하게 생각하고 있었다. 하지만 온갖 컨실러를 써 봐도 이건 가려지지 않았다. 색을 단순히 커버해서 톤을 고르게 만들면 되는 문제가 아니었던 것이다. 왜냐면 그 부분이 불룩하게 튀어나와 있으니까 색으로는 커버가 되지 않는 것이다. 그래도 눈 밑 지방이 남들보다 심한 편은 아니었는데, 눈 화장을 어떻게 해도 깔끔한 느낌이 나지 않아서 나름대로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다. 나는 피부가 하얀 편이라 더 도드라져 보이는 것 같기도 했다.

무엇보다도 나는 정말 너무 컨디션이 좋아 미칠 것 같은데 피곤해 보인다고 물어오는 사람들..

 

 

근데 이게 나이가 어릴 때는 눈 밑에 지방이 좀 나와있어도 아무 느낌이 없는데, 나이를 점점 먹어가면서 뭔가 이것 때문에 얼굴에 노화가 오는 것 같은 느낌이 팍 드는 데다가 화장을 아무리 곱게 해도 화장을 하면 눈 밑이 나와 있어서 그냥 도전을 해보기로 했다. 심지어 필터를 넣고 찍어도 눈 밑에 뭔가가 불룩하게 있는 것이 딱 보임 = =

아마 화장으로 가려졌더라면 나는 수술을 안 했을 것이다. 눈 밑 지방 재배치를 하더라도 다크서클 부위의 색 자체는 크게 개선이 되지 않는다고 들어서 내 목표는 눈 밑이 완전히 환해지는 게 아닌, 화장했을 때 좀 나아 보이는 것이었다.

그리고 이것은 내가 충격을 받은 사진임 ㅋㅋㅋㅋㅋ

왼쪽은 술먹고 이상한 조명을 받긴 했는데.. 그래도...

 

 

 

 

또 문제점은 웃으면 볼이 위로 올라오는데 그 올라오는게 다크서클의 눈물고랑 부분은 경계가 져 있어서 살이 따로 논다는 사실....?

 

눈밑지방재배치 병원 , 수술방법 고르는 팁, 거르는 팁

나는 상하이에 있기 때문에 발품을 팔 수 없어서, 손품을 주로 팔았다.

발품은 출장 갔을 때 같은 고민을 안고 있는 중국인 동료와 함께 병원을 한군데 방문해 본 곳이 전부다. 그리고 수술은 그 병원에서 받지는 않았다.

내가 병원과 수술 방법을 고른 기준은 다음과 같은데, 이건 정말 개인적인 기준이니까 본인이 어떤 결과를 원하는지 혹은 본인에게 적합한 수술이 무엇인지를 잘 고려를 해 봐야 한다.

우선 내 눈은 어떤가! 눈 밑 고랑이 깊고 부위가 넓다,, 그리고 눈 밑 지방이 그렇게 많지는 않다. 지방제거의 경우 여러 후기들을 따져 봤을 때 간단한 수술이므로 가장 저렴하고 회복도 빠르지만 내 경우에는 맞지 않다. 그래서 꼭 지방 재배치를 하고 싶었다.

(지방 재배치의 경우에도 일반적으로 지방을 안에서 옮겨서 고정시키는 건데, 이것도 여러 가지 방법이 있다. 그런데 어떤 병원의 경우, 지방 재배치라고 해놓고 지방 제거 후 이식을 하는 방법을 재배치라고 하는 경우도 있으므로 잘 알아봐야 함)

그리고 약간 꺼질 수가 있어서 드라마틱 한 변화를 원하면 지방 이식을 하면 좋겠지만 나는 그냥 이식은 하지 않기로 했다.

그리고 아래는 손품을 팔 때 걸렀던 리스트이다.

1. 큰 병원이라면 후기가 당~~연히 많다. 왜냐면 환자가 많기 때문에. 하지만 병원 이름을 메인에 내걸고 후기가 대놓고 많고 전후 사진을 올려놨는데 after 사진이 너무 필터 떡칠이면 이 병원은 아니라고 생각했다.

2. 너무 싼 곳. 싼 곳은 이유가 있다고 생각한다. 돈을 더 주고 하더라도 괜찮은 곳이 낫다.

3. 수술이나 회복 과정에서 오는 부작용에 대해 문의했을 때 "부작용이 전혀 없습니다."라고 하는 곳

4. 회복 기간이 필요 없다고 하는 곳 (비교적 믿을만한 병원들은 그래도 사람 같은 얼굴로 돌아가려면 시간이 걸린다고 말해주거나 큰 부기 나 멍이 빠지려면 어느 정도 시간이 필요하다 휴가를 내는 것이 좋다 등등 정직하게 말해준다.)

그렇게 병원을 선택해서 수술을 했는데, 병원 시설이나 서비스, 사후 관리 등에 대해서는 만족하는 편이다. 수술 결과는 다른 병원에서 받아 볼 기회가 전혀 없었으니 어떻게 비교를 해야 할지 모르겠다.

 

 

수술 전 준비 사항

 

 

수술은 수면 마취 상태에서 이루어지기 때문에, 젤네일을 받았다면 네일이나 패디는 모두 지우는 게 좋고 수술 당일 6시간 전에는 물도 마시지 말고 금식한다. 이건 병원에서 말해준 사항들이다. 나는 삼 년 동안 단 하루도 젤네일을 쉬어본 적이 없는데 수술 때문에 작년 12월 말에 지우고, 지금까지도 그냥 안 받고 있다. 없으니까 습관이 된다.. 나의 손톱 건강에 한 획을 그었다.

그리고 수술 후 최소 한 달 동안은 얼굴에 힘 들어가는 운동은 할 수 없으며, 세수는 일주일 동안 안 하는 게 좋다. 그리고 스쿠버다이빙 같은 운동은 세 달은 쉬어야 한다.

 

 

수술 당일 

 

당시에 일정이, 토요일 밤에 세부에서 상하이로 날아와서 집에 도착하니 새벽 3시정도여서 대충 한번 샤워하고 캐리어 내용물만 바꿔서 바로 다시 푸동공항으로 돌아왔다. 비행기가 아침 8시였나 8시 반이었나,,, 그리고 서울에 도착해서 집에 오니 대충 점심정도여서 그냥 그때부터 계속 잤다. 자고 일어나니 월요일이 되어서 아침에 일을 좀 하다가 엄마 차를 타고 병원에 같이 갔다.

이것은 아이폰 전면 카메라로 병원에서 수술하러 가기 전에 집에서 찍은 마지막 사진이닷...

저렇게 보면 안 심해보인다. 사실 쌩얼이 화장보다 덜 심해보인다. 왜냐면 쌩얼은 그냥 쌩얼이려니 하고 이해 할 수 있기 때문일까..

 

 

 

수술 시간은 준비랑 마취 이것저것 해서 두시간 정도 걸린 것 같다. 수술 시간은 한시간 정도?

수면마취를 하는데 내가 아파요? 중간에 깨면 어떡해요?? 이런거 자꾸 여쭤봐서 좀 성가셨을듯.. 10부터 세라고 했는데 3까지 올 때 까지 정신이 멀쩡해서 선생님...잠이...안와요......하는데 그때 딱 잠이 온 것 같다. 워낙 피곤해서 그랬는지 꿀잠 잤는데 수술이 거의 다 끝났을 때 수면마취에서 깼다. 그래서 정신이 깨 있는 상태에서 수술 마무리를 했는데, 아프지는 않다.

수술 후에는 눈 밑에 테이프를 붙이고 집에 간다. 당시에는 밑에가 빵빵하고 무거운 느낌은 있었으나 심하게 붓지 않았다. 하지만 나는 그동안 읽은 후기들로 미루어보아 그 다음날부터 헬게이트가 열린다는 것을 알고 마음의 준비를 했다. 수술 직후부터는 눈동자를 아래로 굴리는게 좀 어렵다. 당기는 느낌이 든다. 하지만 고개를 숙일 수 없기에 조심해야한다.

 

 

 

 

*눈밑지방재배치 수술 직후 영상

 

 

 

그럼 오늘은 여기까지 20000

다음에는 회복과정과 부작용, 결과를 들고 오겠다.

빠잉